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오는 9월 30일부터 일반용 인감증명서 중 법원이나 금융기관에 제출하는 용도가 아닌 인감증명서는 정부 24(www.gov.kr)에서 무료로 발급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. 정부 24 사이트에서 발급받는 방법 등 절차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. 이제는 주민센터에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무료로 발급받을 수 있어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.
목차
1. 인감증명서란?
인감증명서는 어떠한 서류에 날인된 인감이 그 사람 것이 맞다는 것을 증명하여 주는 민원문서입니다. 엄밀히 말하면 속칭 개인인감증명서와 속칭 법인인감증명서 두 가지가 있는데 후자는 법인 특유의 민원문서이므로 인감증명서라고 하면 보통 전자를 지칭합니다.
2. 인감증명서 온라인 발급 철차
1. 정부24 접속 정부24(www.gov.kr)에 접속하여 회원가입 후 로그인 ▼
2. 인감증명서(전자민원창구용) 발급 선택 및 본인 확인 - 일반용 인감증명서(법원, 금융기관, 제출용 제외)만 발급 가능 함을 안내
- 인증서 암호 입력
- 휴대전화 인증을 통해 추가 인증▼
3. 인감증명서(전자민원창구용)신청 발급용도, 제출서 작성 ▼
4. 인감증명서(전자민원창구용) 발급 및 저장 인감증명서(전자민원창구용) 발급 완료 및 발급내역 저장 '생활 정보' 카테고리의 다른 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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